사업다각화 하려다 사업다악화 될 것 같습니다.

2022. 8. 25. 23:08사업일기

안녕하세요 블랙팬서의 와칸다 33일차 블로그 시작합니다.

 

여러 가지 사업을 동시에 하고 계신가요? 모두 다 잘되시나요? 뭐 하나 놓치기 아까우신가요?

사업다각화가 사업다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최근 고민이 많았던 부분이 뭔가 제대로 하나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것저것하다보니 집중에 잘 안되는 것도 있고 아이템 하나를 시작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데서 생각이 좀 복잡해진 것 같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것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해외구매대행 대량 등록

주 2회 유튜브 영상 촬영 및 업로드

데일리 블로그

쇼핑몰에 수동 아이템 등록

사입 아이템 검토

공유오피스 검토

미서씨 스터디 운영

 

해외구매대행 대량 등록은 현재 미서씨를 이용해서 3계정을 다 채운 상태이고 미서씨로 계정을 늘려나가기 보단 더망고로 전환해서 올릴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현재는 주문처리만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시간적 여유가 조금 있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유튜브/블로그/수동/사입아이템/공유오피스/미서씨스터디 이렇게 여러가지를 동시로 진행해보았는데 너무 짧은 기간이라 그런지 가시적 성과가 별로 없이 진행되다보니 이렇게 다 하는게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일전에 투자 관련 책에서 이런 글을 본 적이 있어요. 기업이 사업을 여러가지 확장하는데 있어 유심히 보아야 한다. 사업다각화가 사업다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 

 

이 부분을 현재 상기하면서 제대로 된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점검해보았습니다. 

 

일단 유튜브랑 블로그는 꾸준하고 장기적으로 진행 했을시에 제가 하는 사업에 도움이 되긴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매일 일정시간을 할애해야 하다보니 앞으로는 조금 가볍게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놓지는 말아야 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동 등록 아이템이랑 사입 아이템 검토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서 핵심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핵심적으로 해야할 일 인 것 같습니다. 근데 이 부분을 계속 소홀히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쪽으로 가장 많은 힘을 실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공유오피스는 현재 진행하기에는 너무 성급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듭니다. 일단 진행하는데 시간과 노력이 꽤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공유오피스를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이 부분에 리소스가 많이 투입될 것 같아 현재 상황에서 진행하는 것은 성급한 부분이라 생각하여 진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미서씨 스터디는 이번 1회 혹은 2회 정도만 진행하고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제가 만약 미서씨 프로그램을 계속 쓴다고 하면 더 도움이되고 좋겠지만 앞으로는 더망고 프로그램 사용 계획을 가지고 있으므로 제가 사는 지역의 인적 인프라 구축 정도로 생각하고 마무리 할 생각입니다.

 

앞으로는 우선적 더망고 프로그램 운영과 사입아이템 검토만 주력으로 진행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가지 사업에 기둥을 완고히 하는 것이 현재로써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최근 여러가지 방면에서 진행하면서 머리아팠던 부분들을 정리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이 너무 많은 일을 동시에 하고 있고 욕심내고 있지 않나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